세자트라숲

사람, 시설,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교육, 연구개발, 네트워크의 3가지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교육시설로써 인간과 인간, 인간과 자연, 현세대와 미래 세대의 공존의 교육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곳이다.
- 세자트라 센터 : 다도해와 거북선, 통영을 모티브로 설계된 센터는 연면적 4492.29㎡, 최고 높이 13.5m의 3층 건물로 교육공간, 전시, 사무공간, 전시 등으로 이용된다.
- 수서체험동 : 세자트라 숲 바닷가 근처에 위치한 수서체험동은 총면적 97.5㎡로 인근 해변의 해양생태교육과 수생생물 관찰 등을 위한 해양생물체험교육장으로 운영된다.
- 녹색생활체험동 : 30평형(1개소) , 10평형(5개소) / 가족 또는 단체 방문객들이 세자트라 숲에서 거주하면서 지속가능한 생활양식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일상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원(전기, 물, 음식)의 중요성과 자연에서 생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.
- 방문자센터 : 세자트라 숲을 방문하는 분들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공간으로 세자트라 숲에 대한 정보와 기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.(야외화장실, 수유실 포함)
- 텃밭체험장 : 지속가능한 생활양식을 체험하기 위해 직접 먹거리를 수확하고, 땅의 소중함과 생명의 가치를 몸으로 배우는 장소이다.
- 습지체험장 : 세자트라 숲의 습지는 3개의 연못과 녹색생활체험동의 오수를 처리하는 정화습지원 1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, 담수와 해수가 만나는 조간대 습지구역으로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는 현장 체험학습장이다.
- 어린왕자의 착한 놀이터 : 세자트라 숲과 습지, 바다를 느낄 수 있는 휴식공간이며, 폐어선과 적정기술을 접목한 착한 놀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놀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교육장이다.


  • 문의 및 안내 055-650-7400
  • 홈페이지 http://www.ecopark.or.kr
  • 주소 경상남도 통영시 용남면 용남해안로 116

관련 내용출처 : 대한민국구석구석

T R A V E L

다른 여행지 보러가기